본문 바로가기

주식 전망

목표주가 100만원 효성티앤씨 주가 전망


16일 장 초반 강세 보이는 효성티앤씨


 

효성티앤씨가 올 1분기 시장 기대치를 뛰어 넘는 실적을 내놓을 거란 예상에 힘입어서

16일 장 초반 강세를 보이고 있네요.

효성티앤씨는 현재 코스피 시장에서 70,000원(11.67%) 오른 670,00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효성티앤씨의 1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187.5%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면서

목표주가를 100만원으로 제시하는 의견도 있습니다.


효성티앤씨 주가 전망


기업개요

 

효성의 인적분할에 따라 18년 6월 설립, 7월 유가증권시장에 재상장했으며 섬유/무역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섬유사업부문에서는 고부가가치, 고기능성 섬유소재인 스판덱스와 나이론원사 등을 생산하며

무역사업부문에서는 철강 및 화학 분야를 중심으로 물류, 유통 등 다양한 사업영역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세계 시장 점유율 1위인 스판덱스는 고부가가치 제품 판매 확대와

동유럽과 같은 신시장 개척을 토해 글로벌 시장 지배력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효성티앤씨의 목표주가 100만원은 현재 주가 수준 대비 40% 가량 상승여력이 있다고 본 것인데요.

1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187.5% 증가한 2257억원으로

최근 높아진 시장 기대치(1795억원)도 크게 상회할 것이라고 보입니다.

이는 지난해 연간 영업이익(2666억원)의 약 85% 수준입니다.

 

효성티앤씨의 주가 급등 이유 중 가장 큰 요인은

스판덱스 호황 소식이 화학업종에 속하는 이들 종목의 투자심리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입니다.

스판덱스는 폴리우레탄을 주성분으로 하는 신축성이 뛰어난 화학섬유입니다.

 

관련 업계에 따르면 스판덱스는 중국의 경기회복에 따른 수요 증가 등의 영향으로

지난해 하반기 이후 수요가 크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특히 섬유부문 영업이익이 210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11.7% 증가할 전망인데

투입 시차 효과로 상대적으로 낮은 원재료 가격이 적용되는 가운데

수급 타이트 현상 발생으로 주력 제품인 스판덱스의 스프레드 마진이 급격히 개선된 것으로 추정됩니다.

현재 국내외 스판덱스공장 가동률도 100%를 지속하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나일론과 폴리에스터 원사도 친환경제품 판매량 확대로 실적 개선이 예상됩니다.

 

무역 기타 부문에서도 전방 타이어 및 타이어 업황 개선으로

베트남 타이어코드의 판매량과 마진이 급증했고

반도체와 LCD 수급 타이트로 취저우 네오켐(NF3)도

높은 수익성을 유지할 것으로 추정됨에 따라서 156억원의 영업이익이 예상됩니다.

하지만 효성티앤씨의 주가가 이미 관련 기대감으로 많이 상승해있다는 점 또한 기억하셔야합니다.

이미 많이 오른 주가가 과연 목표주가만큼이나 더 오를 수 있을지는 신중하게 분석하셔야겠죠.

 

포스팅 내용은 개인적인 의견일 뿐 투자는 개인의 책임이라는 점 명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