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전망

2차전지 관련주 SK이노베이션 주가 전망


외국인 순매수세에 강세 보이는 SK이노베이션 주가


SK이노베이션 주가가 상승중입니다.

SK이노베이션은 현재 코스피 시장에서 전거래일 대비 13,000원(4.58%) 오른 297,00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외국인 투자자의 순매수세에 상승 중인 것으로 분석되는데요.

 

전문가들은 2차전지주들의 반등세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전기차시장이 성장하면서 미국 등 해외에서 수주 모멘텀이 이어질 것이란 분석입니다.

 


SK이노베이션 주가 전망


기업 개요

SK(주)가 2007년 투자사업부문을 영위할 SK(주)와 석유, 화학 및 윤활유 제품의 생산 판매 등을 영위할 분할신설법인인 동사를 인적 분할함으로써 설립되었습니다.

2009년 10월 윤활유 사업부문을 2011년 1월 석유 및 화학 사업부문을 각각 물적 분할하였습니다.

동일자를 기준일로 사명을 SK에너지(주)에서 SK이노베이션(주)로 변경하였습니다.

2018년 9월 말에 회사의 전략적 판단에 따라 FCCL사업을 넥스플렉스에 매각 완료하였습니다.

SK이노베이션의 배터리 시장 집입속도는 다소 늦었지만 최근 2~3년간 투자속도가 굉장히 빨라지고 있습니다.

 

SK이노베이션은 코로나19로 인한 정유업 불황과 ESG 정책 강화를 통해 기존 전통 화석에너지 사업에 대한 지분 매각을 진행 중입니다.

기존 전통 화석에너지 사업 지분 매각으로 신규사업 확장세도 가속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SK이노베이션은 지난 2019년 페루 광구 지분 매각에 이어 지나 3월 북미 광구도 매각하기로 하였는데요.

이는 생산가능 광구의 90% 이상을 매각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외에도 지난 4월 윤활기유 자회사인 SK루브리컨츠의 지분 40%를 매각하기로 했으며 SK종합화학의 지분 매각도 추진중입니다.

화석연료 산업에 대한 투자는 재무적 투자자 또는 전략적 투자자와 함께 진행될 계획으로 사업의 우선순위 상 합리적인 선택이라는 분석입니다.

 

또한 배터리사업 관련 소송 리스크가 해소되었고 2022년부터는 흑자전환도 예상되는데요.

배터리사업 투자자금 6조원은 기존사업 지분 매각과 자회사 IPO, 본업 회복을 통한 현금흐름 확보 등으로 가능할 전망입니다.

현재 2차전지 소재주들은 유럽 내 전기차 판매량 강세와 함께 소재업체들의 수혜가 하반기 중 가시화 될 것이라는 기대가 반영되고 있습니다.

유럽 내에서 폭스바겐 등 대형 자동차 업체들이 전기차 생산에 드라이브를 걸고 있는데요.

폭스바겐은 2030년 유럽 70% 이상, 중국 50% 이상의 전기차 판매 비중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GM도 전기차 투자금액을 기존 270억달러에서 350억달러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때문에 배터리 소재 공급 부족 현상이 장기화될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한편 최근 LG화학이 2차전지 관련 사업을 LG에너지솔루션으로 분사하였듯이 SK이노베이션 또한 2차 전지 관련 사업을 분사하여 연내에 IPO 기업공개를 공식화하여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SK이노베이션의 배터리 부분 사업에 대한 재무압박이 계속되는 만큼 IPO를 통해 재무적인 문제를 해결하고 자금을 확보하여 2차전지 사업에 대한 가속도를 내기 위함으로 보입니다.

현재 SK이노베이션 주가는 저평가되어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데요.

목표주가 역시 34만원대로 현재주가에 비해 여유가 있는 편입니다.

하지만 2차 전지 관련주들의 목표주가는 향후 성장성이 선반영되어 있기 때문에 실제로 이익실현까지는 장기적으로 보셔야 한다는점 주의하셔야 겠습니다.

흑자전환 역시 내년부터 이뤄질 것으로 전망되면서 SK이노베이션에 투자하실 분들은 장기적인 관점을 가지고 투자하시는게 좋겠죠.

 

이상 포스팅은 개인적인 의견으로 투자는 본인의 몫이라는 점 명심하면서 신중한 투자하세요.